해당 글에서는 쇼핑 앱 중 많은 사용자를 이끌고 있는 무신사와 2535세대의 열렬한 지지를 받고 있는 29CM에 대해 분석해 보았다.
1) 서비스 소개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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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9CM - 슬로건 _ Guide to Better Choice - MAU 230만명, 독자적인 팬층 2535세대 존재 - 매거진을 읽는 듯한 경험을 통한 상품 홍보 뿐만 아니라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 제안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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무신사 - 슬로건_ Life & Culture Atelier - MAU 100만명, 국내 최대 규모의 온라인 패션 편집샵 - 웹진 ‘무신사 매거진’을 통해 다양한 패션 소식과 트렌드를 독자들에게 전달 |
2) 서비스 평가 요약
29CM | 별점 : ★★★★★ 한 줄 요약 : 상품 구매뿐만 아니라 다양한 구경거리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왜 가치소비를 지향하는 2535세대가 두터운 팬층인지 알 수 있는 앱! |
무신사 | 별점 : ★★★★☆ 한 줄 요약 : 다양한 혜택을 손쉽게 확인하고 상품을 탐색하기에는 최적! |
3) 프로덕트 핵심 Task
제공하고 있는 정보를 통해 해당 task를 정리해보았으며 그중 상품 탐색 및 콘텐츠를 통하여 분석을 하고자 한다.
29CM | 상품 탐색, 구매, 결제, 검색, 브랜드 소개, 라이프 스타일 제안 |
무신사 | 상품 탐색, 구매, 결제, 검색, 랭킹,인플루언서 스타일링 제안(스냅) |
4) 프로덕트 비교분석
온보딩
상품탐색_메인화면
콘텐츠
5) 인사이트 요약
이를 통해서 앱마다 중점을 둔 요인에 따라 시각적으로 보이게 하는 방식이 다르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. 무신사 같은 경우 혜택과 할인을 내세우기 때문에 카테고리를 따로 빼서 제공한다거나, 온보딩 진입화면이 끝나자마자 바로 크게 제공하는 등 다양한 방식을 확인할 수 있었다. 하지만, 29CM는 감성을 내세운 타겟 유저층의 니즈에 부합하고자 상품을 내세우고, 이야기하는데 더욱 초점을 두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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